본문 시작

  환기는 예방의학!!!  
  환기는 실내공기질 관리!!!  
Home 알림마당 회원사동정
회원사동정

경동나비엔, 주방가전사업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   조회수: 183 날짜: 2024-01-08

본문

경동나비엔, 주방가전사업 강화

SK매직 가스·전기레인지·전기오븐 영업권 인수


경동나비엔이 SK매직의 가스 및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사업의 영업권을 인수한다.

경동나비엔은 1월3일 SK매직과 3개 사업분야의 영업권 인수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예상 매매대금은 400억원 규모이며 정확한 대금과 시기 등은 MOU 이후 양사간 협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영업권 인수로 쿡탑, 전기오븐 등 주방가전사업을 강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경동나비엔은 이미 가스쿡탑, 후드 등의 제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지난 2021년 3D 에어후드, 지난해 6월 프리미엄 전기 쿡탑을 선보이는 등 주방가전사업을 확대해 왔다. 

경동나비엔은 SK매직이 가스 및 전기레인지, 전기오븐사업에서 시장점유율 1~2위를 기록할 정도로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어 주방가전사업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업권 인수 후 쿡탑, 전기오븐과 ODM을 통해 공급받은 후드까지 SK매직이 납품하기로 예정된 건설사 수주 현장에 대한 납품도 차질없이 진행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이 주방가전사업 확대에 나선 것은 보일러, 온수기, 숙면매트 중심의 사업구조를 생활가전분야로 확장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생활건강에 중요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으며 주방가전사업에 진출한 것도 요리 시 발생하는 요리매연 등 오염물질을 관리해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한 위해서다. 

이와 함께 경동나비엔은 미세먼지 등 입자형 유해물질은 물론, 라돈이나 이산화탄소 등 가스형 유해물질까지 관리가 가능한 환기청정기도 갖추고 있어 주방가전과 환기청정기를 연동하면 종합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이번 주방가전사업 확대로 환기청정기사업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난방과 온수, 실내 공기질 관리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함께 이뤄지는 통합 솔루션을 갖춤으로써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를 향한 발걸음도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사업 확장을 위해 청정환기시스템의 명칭을 ‘환기청정기’로 변경한 바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온도는 물론 습도, 공기청정 등 다양한 요소를 관리해 실내 공간에서 최적의 생활환경을 구현하는 한편, 콘덴싱 등 친환경기술을 바탕으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이러한 경동나비엔의 기술력과 SK매직의 노하우를 접목해 주방가전사업을 또 하나의 성장분야로 이끌고 생활가전기업으로 나아가는 토대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