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지난 2/25 정기총회에서 본회 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저는 임기 동안 협회와 환기업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들을 열심히 추진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의 임기 동안 주력할 사업 몇가지를 말씀드리자면,
첫째는 전임회장님께서 다년간 노력해 온 “스마트환기시스템 인증기준” 단체표준을 합리적이고도 공정하게 제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인증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는 시장확대입니다.
환기업계는 지난 해에 건설경기 침체에 따라 몹시 어려운 한해였습니다만, 금년 경기전망도 국내외 여러 가지 사정으로 작년과 마찬가지일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럴 때일수록 협회가 앞장서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회원사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규모를 키우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하여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가칭)환기시장확대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생활밀착형 소형다중이용시설의 환기설비 법제화 및 시범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그리하여, 환기설비 시장확대뿐만 아니라 환기산업이 국민 보건안전에 관련되는 산업으로 자리매김 되도록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셋째는 협회의 수익사업 창출입니다.
본회는 환기설비라는 단일 품목으로 구성된 단체라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이 매우 제한적이기는 합니다만,
회원 여러분들께서는 협회나 회원사들에게 윈윈이 되는 사업 아이디어를 적극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본회가 환기업계의 공통애로 사항 해결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하여,
금년도 본회의 나머지 사업들도 열심히 추진하겠으며,
특히 회원사들이 경쟁하면서도 화합하고 공존하도록 회원사간의 친목증진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모쪼록 본회가 위와 같은 사업들을 달성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취임사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