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환기는 예방의학!!!  
  환기는 실내공기질 관리!!!  
Home 협회소개 설립취지문
설립취지문

본문

(사)한국환기산업협회 설립취지문

(사)한국환기산업협회 설립추진위원 일동

 환기산업은 국민건강과 밀접한 산업으로, 국민소득의 증가와 더불어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 하는 인간의 본성 때문에 최근에 들어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인간은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거주하므로 건강하고 오래 살기 위해서는 양질의 음식, 쾌적한 거주환경 뿐만 아니라, 환기산업계가 수행하는 미세먼지와 VOC 등으로 인한 실내공기 오염 방지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 집단적으로 발생한 사스, 메르스와 최근의 코로나 19 감염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원인도, 실내 공기가 해당 바이러스에 오염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간 국내 업계에서는 환기산업을 설비산업의 한 분야로만 여기고 에너지 절약 위주의 기기 개발에 치중하여 왔으나, 이제는 시대적 상황에 맞추어 예방의학과 환경관련산업으로 인식을 확장하여 환기산업의 정체성과 가치를 재정립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한국환기산업협회 설립추진위원 일동은 국내 환기산업 발전과 ‘코로나 19’와 같은 국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하여는 환기관련산업 종사자 모두가 앞장서서 해야 할 분명한 역할이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하여는 환기산업계의 결속된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기단체를 설립코자 합니다.

 환기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하여는 환기전문가, 예방의학전문가, 환경공학전문가 등과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본회는 산·학·연의 연결고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환기시스템 관련 신기술ㆍ신제품 개발과 보급, 교육과 홍보, 대정부 건의 등을 통하여 국민 건강 증진과 국가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