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환기는 예방의학
KAVIC이 실내공기오염을 방지합니다.
Home 협회소개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본문

안녕하십니까?
한국환기산업협회 회장 김학겸입니다.
갑진(甲辰)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사 대표님들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보람있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는 전세계가 COVID-19 극복을 위한 천문학적인 재정지출 후유증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무역감소로 경기침체가 계속되었으며, 이에 따라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상당량의 무역 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어려운 해였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하여, 개별식 환기설비가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는 공동주택시장이 침체됨에 따라 환기산업계 역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며, 본회에서는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고자 여러가지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환기산업 발전을 위한 가장 좋은 방안은 시장확대이므로, 그간 본회가 창립이래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보건안전 취약시설인 소형다중이용시설에 환기설비가 의무화 되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위를 위하여는 환기설비가 위 시설에 필수적이라는 여론 형성이 선행되어야 하므로. 회원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바이러스를 포함한 실내공기오염물질의 제거가 국민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국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그리하여, 환기산업의 위상을 국민 보건안전 관련산업으로 자리매김 되도록 높이겠습니다.

이외에도, 본회가 환기장치 업체들의 공통애로 사항 해결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하여, 신규업역 창출⦁대정부 건의 등의 업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본회 회원사들이 서로 경쟁하면서도 화합하여 상호 공존과 발전을 이루도록 회원사간의 친목도 더욱 증진시키겠습니다.

모쪼록 본회가 위와 같은 사업들을 달성할 수 있도록 회원사 대표님들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갑진(甲辰)년 신년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환기산업협회 회장 김학겸 드림

한국환기산업협회 회장 김학겸

바로가기